구글 지도 타임라인 보는법

구글 지도 활용 방법 중 가장 좋은 것은 제 생각에는 바로 타임라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구글 지도 타임라인 보는법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은 별다른 준비가 필요하지 않고 아이폰도 구글계정과 구글지도 앱만 있으면 됩니다.

구글 지도 타임라인 보는법

구글 지도에서 타임라인을 보는 것은 아주 다양한 혜택을 줍니다. 내가 방문했던 지역이나 장소, 식당 등과 같은 정보를 비롯해서 그곳을 가기 위해서 내가 이동을 한 수단 (자가운전, 대중교통 등)까지 추정해서 알려줍니다.

이런 것들이 아주 유용한 것이 있죠. 무엇일까요? 바로 여행기를 작성할 때 입니다. 여행을 다녀와서 여행 후기를 한 번 남겨보고 싶을 때 모든 것이 다 기억이 나지 않겠죠. 그때 구글 지도 타임라인을 확인하면 바로 생생하게 엊그제 다녀왔던 것처럼 기억이 나는 마법이 있습니다.

구글 타임라인 활용해서 내 이동기록 확인을 하면 해외 여행을 했다고 치면 전세계에서 내가 가본 곳은 어디이고 안 가본 곳은 어디인지 지도에서 쉽게 확인이 됩니다.

그렇게 다녀온 곳을 확대해 보고, 내가 그곳에 있었던 날을 선택하면 그 날의 내 행적이 고스란히 지도에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나의 전세계 여행 흔적

아직은 제가 다녀온 곳이 굉장히 제한적이어서 빨간 점이 많지는 않지만, 이것을 늘리지 못하게 만든 원흉이 있었죠. 바로 코로나 때문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이 랜선 여행을 즐기고 있습니다.

구글 지도는 이런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려는 서비스 업그레이드 계획이 있더군요. 3D 지도를 강화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구글 어스에서 보는 것보다 더 뚜렷한 모습으로 지도를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구글 지도 서비스 덕분에 우리는 안방에서 디즈니랜드나 유니버셜 스튜디오 같은 곳까지 가볼 수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그런데 그렇게 지도만 보고 마는 것보다 더 재미있는게, 내가 직접 갔던 곳의 흔적을 되돌아 보는 구글 지도 타임라인 서비스라는 것이죠. 앞에서 링크해 드렸던 글을 잘 보시면 아주 쉽게 타임라인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구글의 보안 서비스를 잘 믿고 있지만, 그래도 혹시라도 모르는 상황에 대해서 께름직한 느낌이 있다면 구글 2차 보안을 설정해 놓으면 더 좋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핸드폰에 알람이 가고 그 알람을 통해 로그인 허용을 해 주지 않으면 로그인이 되지도 않습니다.

타임라인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구글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남들에게 내 구글 계정을 공유하는게 아니라면 다른 사람 타임라인을 확인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사람 타임라인 보려면 구글 계정 비밀번호까지 알아야 합니다.

이상으로 구글 지도 타임라인 보는 방법을 정리해 봤는데요. 이 기능은 끄지 않고 계속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나중에 나이 들어서 여행을 가기 힘들 때, 구글 덕분에 나의 과거 여행을 소환해 볼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기쁨을 줄 수 있을까요?

나중에 그 장소를 또 가게 된다면 그때의 행적을 다시 따라가 볼 수 있지 않을까도 싶습니다.

구글 타임라인은 모바일에서 확인하는 것도 매우 쉽습니다. 어디 놀러갈 때 내가 과거에 어떻게 다녔는지 찾아보면 기억도 되살아나고 재미있더군요. 타임라인을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타임라인 공유 자체는 방법은 없습니다만 구글 지도를 이용해서 내 위치를 공유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