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인사이트 얻기
블로그를 잘 운영하고 싶다면 어느 정도 잘 하는 사람들이 툭 던지는 말에서 블로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어야 한다. 그런 능력은 그냥 길러지지 않는다. 내가 수익혀 블로그를 정말 잘해보고 싶다는 의지가 우선 남들보다 훨씬 강해야 한다.
그리고 정보 탐색 능력이 출중해야 한다. 내 관심사만 쫓으면 절대 수익형 블로그로 성공할 수 없다. 남의 관심이 무엇인지를 찾아야 하는데, 하늘에서 그냥 뚝 떨어지지 않는다.
블로그 인사이트
내가 말하고자 하는 블로그 인사이트라는 것은 단순하다. 키워드를 잡는 능력, 잡은 키워드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식, 방법 등에 대한 것이다.
블로그에 그냥 글만 써 놓는다고 사람들이 알아서 내 글을 찾아서 읽어볼까?
전혀 그렇지 않다. 그렇다면 남들이 읽어볼만하게 글을 아주 잘 써 놓고 다른 사람들이 와서 볼 수 있게 하는 것은 어떨까?
그게 먼저다. 즉 블로그를 잘 하고 싶다? 그러면 우선 글쓰기부터 잘하자. 글이 좋아야 읽는 사람들이 읽을 때 부담도 없고 잘 읽어지고 정보도 얻어서 뭔가 얻는 느낌이 생기게 된다.
그렇지 않고 그저 남들이 쓰는 정보니까 나도 써야겠다 하면서 따라서 글을 쓰면 백날 해도 아무런 발전이 없다.
워드프레스 하는 이유
워드프레스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뭐가 되든 일단 내 스스로 일어나볼 수 있는 기회를 얻어보고자 함이 크다.
워드프레스는 다음에서 티스토리로 검색 노출 쉽게 되던 사람들이 시작을 하면 그야말로 멘땅에 헤딩이다. 아무도 들어오지 않는다.
하지만, 글을 쌓아놔야 한다. 지금 이 곳처럼 잡블로그가 아니라 한 두 주제에 대해서 꾸준하게 글을 쌓아 놓으면 된다.
그렇게 해 놓으면 티스토리보다 노출이 더 잘 된다. 장기적으로는 이곳이 훨씬 낫다.
다루는 주제에 대한 제약도 없다. 보험, 대출, 이런 것들 마구 써도 아무 문제가 없다. 오히려 훨씬 낫지.
워드프레스를 함으로써 플랫폼의 의존도가 줄어들 수 있다. 그러면서 블로그 인사이트가 길러지는 것이다.
이미 워프를 운영하는 수많은 사람들의 글들을 보면서 따라하면 된다. 모방은 일단 기본이다. 벤치마킹을 해 보면서 이렇게 하면 된다 안된다를 판단하면 된다.
그게 쌓이면 그때부터 무섭게 발전하는 것이다. 처음엔 당연히 잘 안 된다.
다음 최적화 블로그가 필요한 부분은 여기다. 이때 아무 수입이 없으면 너무 허전하다. 그러니 다음 최적화를 이용해서 용돈 벌이는 해 놓아야 되지 않겠는가.
그것도 하고 워드프레스도 하고, 링크 빌딩은 어떻게 하는게 좋은지 그러면서 커가는 것이다.
이런 글 왜 적냐고? 그게 블로그 인사이트를 기르는 방법이니 적는것이다. 하지만 이런 글은 애드센스 승인에는 하등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 이유는 무엇이냐면? 이 글을 쓰고 반년 째 승인을 못 받고 있기 때문에 그렇다. 도메인을 사용하면 쉽게 승인이 다 잘 나는 줄 알았는데, 한 번 꼬이면 이게 풀기가 굉장히 어려운 것 같다. 이제 이런 도전은 1분기까지만 하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