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 글 개수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글의 개수를 많이 궁금해 하더군요. 이것에 대해서는 정답이 없습니다. 하나의 글로만 승인 받기는 당연히 어렵겠지만, 글이 다섯 개 정도만 되도 승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보통은 글이 너무 적으면 승인이 힘든 것은 맞습니다. 그리고 방문자수 상관은 없다고 하지만, 너무 없어도 승인 받기 어려운 것도 맞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글 개수
이런 것들을 찾아보시는 이유는 최대한 글을 적게 쓰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그렇겠죠? 사람 마음이 다 그렇습니다. 쉽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그 이후에 글을 더 추가하면서 수익을 벌어보고자 하는 욕심이요.
하지만, 그게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애드센스 빨리 받으면 뭐 하나요? 바로 수익 발생시키게 되나요? 방법을 아는 사람이라면 쉽게 하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지 못합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글을 개수는 적고 많고가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승인이 되었을 때부터 바로 수익이 날 수 있게 적당히 글을 제대로 잘 쌓아놓은 후 승인 신청을 해야 합니다. 빨리 해 놓고 글을 써 놓으면, 무한검토의 루프에 빠질 수 있습니다. 굳이 그런 고난의 길로 들어가야 되겠습니까? 가능하면 제대로 된 정통의 방식으로 가야죠.
그래서 추천하는 것은 글의 개수 20개 정도를 쌓은 후 신청하는 것입니다. 글의 종류, 내용은 크게 상관하지 않는다고는 하지만, 복사해서 붙여 넣는 글들은 안 된다고 합니다. 당연하죠. 그것은 블로그의 기본 자세입니다.
방문자수는 전혀 상관이 없다고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방문자수가 조금 되면 승인이 더 빠르게 나는 것도 사실입니다. 티스토리로 승인을 받으려고 할 때 다음 검색에서의 최적화를 확인한 이후에 승인 신청하라고 하는 것도 같은 이유에서 그렇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검토 기간
애드센스 승인 검토 기간은 일반적으로 2주 이내입니다. 그것보다 길어지는 것은 뭔가 내가 잘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글을 써 놓고 방치만 해 놓고 있거나, 방문자가 너무 적거나 글의 개수가 현저히 적은 상태일 경우일 수 있습니다.
글의 개수가 충분하고 방문자도 어느 정도 들어온다면 이 기간은 짧아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방문자가 너무 적어도 애드센스 승인이 빠르게 나지 않았던 경우가 많아서 그건 반은 맞는다 생각합니다. 방문자가 없어도 글의 개수가 충분하고 고유한 콘텐츠로 승인을 받았던 경우도 있었으니, 반만 맞다고 한 것이죠.
도메인을 사용하면 일반적으로 승인이 더 빠르게 납니다. 워드프레스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운영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최적화된 티스토리 블로그에 도메인을 씌우고 그것으로 승인을 먼저 받은 후 워드프레스로 옮겨서 적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음 최적화가 되면서 방문자가 늘고, 그것으로 인해 애드센스 승인을 앞당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중요한 것은 글의 개수입니다. 글이 너무 적은 상태에서 일단 신청하고 글을 쓰려고 하지 말고, 충분히 글의 개수를 쌓아놓고 신청하는게 검토가 훨신 빠릅니다.
그런데 왜 이 블로그는
그런데 왜 이 블로그는 아직 애드센스 승인이 안 되었을까요. 이해가 안 갑니다. 글의 개수는 아직 20개가 안 되기는 합니다. 문제는 제가 이미 써 놓은 글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목적으로 글을 적어놓은 것들이 몇 개 있는데 애드센스에서 해당 콘텐츠를 고유한 콘텐츠로 안 보는 것 같습니다.
전략이 잘못되었다는 것이죠. 완전히 수가 뒤틀리게 되면 모든 글을 숨겨놓은 후 새로운 애드센스 승인용 글을 쓰는게 낫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뭐 언젠가는 받겠죠. 애드센스 승인은 언젠가는 납니다. 1년이 넘게 걸려서 받은 블로그도 있었던 경험이 있었으니까요. 그 정도를 기다릴 수 있었떤 사람이니 지금의 늦은 승인은 별 문제가 되지도 않습니다.
블로거에게 필요한 것은 열정과 끈기입니다. 진짜 끈기가 필요한 곳이 바로 블로그라는 것이죠. 존버 정신을 잘 지키면 결국은 성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