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PIN 입력 휴대전화 인증 과정 추가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난 후, 누적 수입이 10달러가 넘게 되면 실제로 우편물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인지 확인을 위해 PIN 번호가 기입된 문서 하나를 애드센스 가입할 때 넣은 주소로 보내게 됩니다.

기존에는 해당 종이에 적힌 PIN 번호 입력을 하면 끝났는데, 최근 애드센스에서는 이러한 PIN 번호 입력을 하기 전에 휴대폰 인증을 받는 과정을 추가 했습니다.

애드센스 PIN 번호 입력

애드센스 10달러를 돌파하게 되면 우편물을 보내게 되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분홍색 창이 뜨게 됩니다. 올바른 핀 정보가 입력될 때까지 계속 떠 있게 됩니다.

우측에 있는 ‘작업’을 누르면 핀 번호를 입력하는 창으로 가게 됩니다. 과거에는 이곳으로 가면 6자리 숫자로 이루어진 핀 번호만 입력하면 됐지요.

하지만, 코로나 팬데믹 사태로 인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애드센스 등 온라인에서 부수입을 벌 수 있는 수단에 몰입하기 시작하면서, 본인 인증에 대해 조금 더 강화된 정책이 필요했던 것 같습니다.

작업 버튼을 누르면 이제는 새로운 내용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우선 ‘작업’ 버튼을 눌러 화면을 이동해 봤습니다.

지급에 걸린 보류를 풀어야 나중에 누적 수입이 100달러가 넘었을 때 내 계좌로 지급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애드센스 휴대전화 본인 인증

작업 버튼을 누르면 ‘본인 정보 입력’하라는 창이 뜨게 됩니다. 핀 번호 받았을 때 들어가면 되는 페이지입니다. 다른 방법으로 들어가는 경로도 있지만, 애드센스에서 클릭 한 번에 갈 수 있도록 위에 메시지 창을 띄워 놓았으니 그곳으로 들어가세요.

2022년 상반기까지는 이곳으로 들어가게 되면 별도로 휴대전화 인증은 없었습니다. 곧바로 PIN 번호를 입력하는 단계로 갔었습니다.

하지만 2022년 하반기에 이 부분에 대한 규정이 바뀌어서 휴대전화로 본인인증을 반드시 거치도록 되었습니다.

단순히 핸드폰 번호를 가지고 있는지만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인터넷 사이트 등에 가입할 때 본인 인증을 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법적 이름과 주민등록번호(앞 7자리, 생년월일 6자리와 성별을 뜻하는 다음 숫자까지), 그리고 이동통신사까지 선택하고 본인 전화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후 주소는 PIN번호를 받기 위해서 입력했었던 주소를 다시 한 번 입력을 해 주시면 됩니다. 이후 ‘제출’을 하게 되면 휴대전화로 인증번호가 오게 됩니다.

이 과정이 추가됨으로써 애드센스 다계정 운영이 조금 어려워 진 부분이 있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을 만드는 과정에서는 이동통신사까지 확인하는 과정으로 인증을 하지는 않기 때문이죠.

애드센스 계정을 여러개 운영하는 것은 정책 위반이기 때문에 가능한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굳이 하게 된다면, 그것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것에 대해 감수할 각오를 하고 하셔야합니다.

휴대전화 인증에 대한 근거

애드센스에서 이렇게 휴대전화 정보까지 인증을 하게 된 것에 대해서, 한국에 대해서만 추가 조치를 조금 강화했습니다.

애드센스 도움말의 ‘본인 확인 또는 결제 정보 확인‘ 문서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경우 법률에 따른 실사를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영어로 되어 있는데, 이는 주민번호로 사용자를 확실하게 식별하겠다는 뜻입니다.

이는 구글 애드센스 수입에 대한 원천징수 등을 확인할 수도 있는 단계로 가는 전 단계로 보여집니다. 이제 애드센스 신규 계정은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하기 때문에 주민등록번호 등이 계정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애드센스 수입이 지급되는 것도 신고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애드센스로 벌어들이는 수입이 적더라도, 꼭 국세청에 신고를 해야 합니다.

소액이라고 괜찮다고 생각하시다가 나중에 더 많은 세금을 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구글 도움말을 확신하시면 됩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