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송금 받기 자동으로 받도록 설정하는 방법

유튜브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거나 블로그를 통해 수입을 벌어들이게 된다면 구글로부터 해외 송금을 받게 됩니다. 해외 송금을 받으면 일부 은행은 자동으로 입금을 해 주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은 곳도 있습니다. 왜 그런지 이유를 살펴볼까요?

해외송금 자동입금 못 받은 사례

저는 블로그로 구글 애드센스 수입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해외에서 송금을 받게 되는데, 이상하게 일부 은행은 꼭 관리지점으로 전화를 해서 확인 후 받으라고 합니다.

왜 그러냐고 전화해서 물어보니까, 이렇게 설명을 해 주더군요. 자신들의 입금해주는 곳, 즉 구글에서 입금할 때 수취인 이름으로 보내온 영문이름과 수취계좌에서의 영문이름이 일치해야 자동으로 넣어줄 수 있다고요.

영어 이름의 문제점에서 많이 나타나는 문제인데, 성-이름 순으로 영문으로 적는 경우가 있고, 이름-성 순으로 영문으로 적는 경우가 있습니다. 둘 다 의미가 통하기는 하죠. 이게 영어권으로 가도 순서를 뒤죽박죽 쓰기도 하더라고요. 그래서 더 헷갈리죠.

아무튼, 저는 은행에 등록된 제 영문 이름은 성-이름 순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구글 계정에서 설정해 놓은 이름은 이름-성 순으로 되어 있었군요. 이게 뒤바뀌어 있으니 동일인 여부를 확인하고 그 다음에 입금을 해 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다음부터는 이름이 같으면 자동으로 들어올 수 있게 해 주겠다고 합니다. 그런 불편을 겪지 않기 위해서는 자신이 사용하는 은행에 등록된 영어 이름과 애드센스에서 지급 설정에 해 놓은 이름을 미리 일치시켜 놓는 것이 좋겠죠?

애드센스 수취인 영문명 변경하기

추후 이런 일을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지급 – 결제 정보’로 들어가서 등록된 수취인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메뉴 왼쪽에 보면 지급 메뉴가 있는데, 클릭을 해 보면 결제 정보와 본인 확인이 있습니다.

결제 정보는 말 그대로 결제 정보를 넣는 칸입니다. 이곳에서 지급 계좌 등이 등록되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죠. 해당 메뉴에서 우리가 애드센스나 유튜브 수입을 받는 계좌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그곳에 들어가 있는 영문명이 구글에서 우리에게 보내줄 때 받는 사람에 입력하는 이름이 됩니다.

이게 성-이름 순으로 해 놓고서, 실제 구글에는 이름-성 순으로 해 놓으면 헷갈리게 되는 것입니다. 은행에서 본인인지 여부를 확인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부분이 확실히 맞는지를 확인해 놓아야 하더군요.

괜히 저는 성-이름으로 해 놓고, 구글에서는 반대로 해 놔서 바로 입금이 되지 않아서 전화로 요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겪었습니다.

해외송금 자동으로 받기를 하기 위해서는 이 과정을 꼭 맞춰놓으면 좋습니다. 저는 이 글을 쓰면서 해당 과정을 거쳐서 영어 정보를 다 바꿔놨습니다. 은행을 바꾸는 것 보다는 구글에서 은행에 이미 등록된 정보에 맞춰서 바꾸는 것이 더 쉽습니다.

은행에서 바꾸려면 본인 인증 등 여러 과정을 거치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습니다. 구글에서는 로그인만 잘 되어 있으면 바로 바꿀 수 있습니다. 클릭 몇 번으로 해결이 되니 구글에서 바꾸시기 바랍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