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파악하는 능력 인사이트 얻기
핵심 파악하는 능력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서는 부단한 노력을 해야 하는데, 그 중에서 가장 쉽고 빠른 것 중 하나는 바로 앞서 간 사람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다.
하지만, 가만히 듣다보면 핵심을 가르쳐 주지는 않는 것 같아서. 핵심 파악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 고찰을 해 봤다.
핵심 파악 능력
이런 저런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식에 대해서 비싼 금액을 지불하고 배웠다. 시간이 많이 지나면 저절로 알게 되는 부분을 가르쳐 준 느낌이 있기는 하지만, 그 덕분에 그래도 몇 개월은 지났어야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것을 빨리 깨닫기는 했다.
하지만, 지금 이런 저런 방법으로 세팅을 하면서 만나게 되는 블로그들이나 웹사이트를 살펴보면, 정작 가장 중요한 핵심은 안 가르쳐 줬다는 확신을 갖게 됐다.
모방을 하자
그런 경우라면 어떻게 해야하겠는가? 상대는 전업에다가 이런 방식으로 하는데 도가 튼 사람일 것이다. 내가 그들과 맞붙어서 이길 수 있는 확률이 있겠는가?
한두명이 아니다. 조직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내가 볼때는 사이트 템플릿도 서로 공유하는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하다. 그런 조직에 비해서 혼자서 계란으로 바위치기를 하듯 도전하는 나의 도전정신은 미련하기 그지없다.
그렇다면 내가 해야 할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생각을 해 봤다.
첫째, 모방이다. 전부 따라하지는 못하더라도, 내가 확인해 볼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서 모방을 해야 할 필요가 있다. 적당히 따라하면 중간은 갈 것이다.
둘째, 둘째는 없다. 무조건 따라하는 것이 최우선이다. 따라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해서 이렇게도 저렇게도 해 봐야 하는 것이다.
내부 링크는 중요
내부 사이트 탐색을 쉽게 해 주게 하는 내부 링크가 중요하다고 한다. 외부에서 내 콘텐츠에 들어오는 링크도 매우 중요한 것으로 보인다.
결국 사이트 노출 1위로 가는 것은 백링크를 어떻게 하느냐인데, 계란으로 바위치기를 하면서 도전하는 것은 정말 웬만큼 해서는 반의 반도 따라하기 힘들다.
그럼, 어떻게 할까? 글쎄. 일단 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해 봐야지.
그리고 내부 링크 잘 빌딩해서 SEO를 높일 필요가 있다. 그렇게 하기 쉽게 하는 스킬을 오늘 배웠다. 워드프레스에서 이전 글 넣기는 링크 넣는 창(CTRL+K)를 누르고 블로그의 URL을 쳤는데, 그렇게 할 필요가 없었다.
왼쪽 대괄호 2개를 연속으로 입력하면 바로 이전글 넣기가 가능해진다. 딜레이 타임도 거의 없다.
바로 그 방식으로 링크를 넣어 봤다. 불타는 트롯맨 투표하기 이런 것이 돈이 많이 되었다고 해서 따라해 보고 있는데, 경쟁자가 수십명이다. 그리고 백링크 엄청나게 넣는 사람하고는 대결할 수가 없다.
어떻게 몇 시간 전, 몇일 전 등록해 놓은게 그 전의 다른 콘텐츠를 다 밀어내고 구글 상위에 있을 수 있냐 이 말이다. 백링크가 그렇게 중요했다는 사실을 새로 깨닫게 되었다.
그 블로그 주인장은 어떻게 설계를 하고 하는 것일까? 링크를 다 적어놓는 건가. 아니면 그냥 대충 하는 것일까?
거미줄처럼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하니 한 바퀴 돌 수 있게 해 놓는 것일까? 일단 백링크를 다시 확인해 보도록 하자.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한 번도 언급하지 않았다.
곰곰이 생각을 해 보면 디지털 노마드 보다는 노가다를 조금 더 뛰는데, 조금 더 효율적으로 뛸 수 있을 정도까지만 안내를 해 준것으로 보인다. 그렇지만 노가다가 있어봐야 노마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지금처럼 아무말 대잔치를 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아무말 대잔치도 그리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경험을 계속해서 하고 있다. 이런 글을 적느라고 에너지를 낭비하고 있었는데, 이제 그런 부분을 좀 바꿔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어차피 승인이 나지 않는 사이트라면, 그러나 구글 봇이 들어와서 색인은 해 가는 사이트라면 효과적인 백링크로 활용하는 것이 낫겠다는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