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팅케이알 웹호스팅 떠날 준비를 해야겠다
워드프레스 초보인 내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호스팅은 호스팅케이알의 웹호스팅 서비스 베이직이다. 그런데, 이곳 서버가 아주 불안정한 것인지 아니면 사양이 낮아서 그런지 모르겠으나, 최근 3일 사이에 두 번이나 데이타베이스 서버가 다운되서 접속이 안 된 일이 있었다.
웹호스팅의 생명은 안정적인 접속 환경이 보장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무리 공용 서버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다른 헤비한 작업이 돌 때 접속 자체가 안 되는 것은 말이 안 된다.
그런 경우라면, 아주 느리게라도 요청이 들어오는 트래픽의 데이터를 보내주는게 맞지 않을까? 왜 특정 과부하 작업에 리소스 전체를 몰아주고, 다른 사용자들에게 큰 피해를 주는지.
워드프레스 이사준비
그런 사유로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사를 하려고 준비를 시작하고 있다.
이번에 선택을 할 서비스는 클라우드웨이즈라는 곳을 이용할 생각이다. 가격은 호스팅케이알보다는 비싸다고 볼 수 있겠지만, 세부적인 지원 사항들을 따지고보면 절대 비싼 것도 아니다.
우선은 가장 저렴한 VULTR 에 1GB로 선택을 해 볼 생각이다. 이후 조금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면 2GB로 올리면 되는 것이고.
일단 이곳은 여러 사람들이 추천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의 이유는 서울에 서버가 있다는 점 때문이다. 실제로 해당 서버를 이용하고 있는 워프를 하나 접속해 봤는데, 속도가 매우 빨라서 놀랬던 경험이 있다.
호스팅케이알보다 오히려 더 빠른 느낌적 느낌이 강했으니, 이곳으로의 이사를 늦출 이유는 없다고 생각이 든다.
클라우드웨이즈의 이사 지원
게다가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플러그인 방식으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쉽게 이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도 있다고 한다.
그것을 이용하면 별도로 워드프레스 이전을 큰 어려움 없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주말에 시간을 내서 호스팅케이알을 떠날 준비를 해야 할 것 같다는 강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호스팅케이알에서는 이런 부분 감안해서 서버 운영에 신경을 조금 써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호스팅케이알 버리기를 잘함
클라우드웨이즈로 옮기고 난 첫 느낌은 그동안 호스팅케이알 서버를 사용하고 있을 때의 첫 접속 속도의 지연이 전혀 안 느껴진 것에 대한 만족감이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초반에 트래픽이 적으면 접속이 느린 줄 알았거든요. 알고보니 호스팅케이알의 문제이지 워드프레스 사이트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따라서 중복으로 투자를 하기 싫다면 처음부터 호스팅케이알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해외 서비스를 제대로 활용하는 것이 좋은 것이죠. SSL도 무료로 해 주고 도메인 연결은 무제한으로 해 주는데 이것을 마다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이 문장도 어디서 복사한 것으로 인식하는 것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