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반복되는 데이터 제거하는 VBA 코드

이 코드는 엑셀에서 반복되는 데이터를 제거하고, 각 데이터가 1개씩만 남게 만드는 VBA 코드입니다.

Sub Remove_Duplicate_Data()
    Dim LastRow As Long
    Dim Column As Long
    Dim Range1 As Range

    '첫 행부터 마지막 행까지 반복
    LastRow = ActiveSheet.Cells(Rows.Count, 1).End(xlUp).Row
    For Column = 1 To ActiveSheet.UsedRange.Columns.Count
        Set Range1 = Range(Cells(1, Column), Cells(LastRow, Column))
        Range1.RemoveDuplicates Columns:=1, Header:=xlNo
    Next Column
End Sub

위 코드에서는 첫 행부터 마지막 행까지의 데이터를 대상으로 중복된 데이터를 모두 제거합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의 정확성과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LastRow’ 변수는 마지막 행의 번호를 찾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이는 데이터의 크기에 상관없이 코드가 동일하게 작동하도록 보장합니다.

‘Column’ 변수는 사용된 열의 수를 나타냅니다. 이를 통해 열의 수가 변해도 코드가 정확하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RemoveDuplicates’ 메서드는 중복된 데이터를 제거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의 크기를 줄이고, 데이터 분석을 보다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Columns’ 매개변수는 데이터를 비교할 열의 위치를 지정합니다.
  • ‘Header’ 매개변수는 데이터의 첫 행이 헤더인지 아닌지를 나타냅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의 첫 행이 헤더인 경우, 중복 제거에 해당되지 않도록 보장합니다.

따라서 위 코드를 사용하여 데이터의 중복 제거를 수행하면, 데이터의 정확성과 일관성을 보장하면서 데이터 분석을 보다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주석을 포함한 코드를 이용해 데이터의 중복 제거를 수행하세요!

Similar Posts